MY MENU

자유게시판

제목

남편이 아내 말을 건성으로 듣는 이유

작성자
진달래
작성일
2009.04.25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978
내용

아내들은 가끔 남편들이 자신의 말을 건성으로 듣는 태도에 화가 납니다. 남편이 아내의 말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 것은 정말 무관심 때문일까요? 사실은 여성과 남성의 뇌가 근본적으로 다르게 창조됐기 때문이랍니다.

이같은 차이를 쉽게 여성의 뇌에는 '다중트랙 칩', 남성의 뇌에는 '모노트랙 칩'이 내장돼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성은 연관성이 없는 일들도 동시다발로 처리할 수 있는 반면 남성은 순간순간 하나의 특화된 일에 집중해 한 번에 한 동작, 한 가지 일밖에 처리하지 못하는 것이죠.

예를 들면 여성은 양치질을 하면서 TV를 보고 동시에 거실 걸레질까지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남성은 이를 닦을 때 한눈을 팔면 침이 떨어지거나 흐르기 때문에 세면대를 떠날 수 없죠.

미국 러트거스대의 인류학자이자 성별차이의 전문가인 헬렌 피셔 교수는 "여성들은 양쪽 뇌를 연결시키는 고속도로와 같은 기관이 남성들에 비해 크기 때문에 양쪽 뇌 사이의 교통이 보다 원활하다"며 "이런 차이 때문에 여성은 남성보다 모든 정보들을 환경적인 동시성으로 관찰하고 분석해 한 번에 여러가지 일을 할 수 있는 것이다"고 설명합니다.

과학자들은 이를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해 MRI 등을 통해 뇌에서 혈액이 어떻게 흐르며 전류와 에너지 등이 어떻게 활동하고 사용되는가를 측정했습니다. 그랬더니 남성들은 각각의 업무에서 몇 군데 특정지역에서만 반응이 나타난 반면 여성들은 공간과 언어 업무 모두에서 뇌의 많은 부분들이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아내들은 이러한 차이를 알고 남편을 대하면 화낼 일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남편이 자신이 하는 말에 귀 기울이게 하려면 밥을 먹거나 신문을 보는 일 등 현재 남편이 하는 일을 멈추게 하고 자신을 바라보게 하면 되는 것이죠.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